반응형
**미니 프로젝트 발표일**
팀별로 이번주에 진행한 미니 프로젝트를 5분 내외 분량으로 발vy
우리팀이 받은 피드백
1. 목표설정에서의 미스
기존 목표였던 판매량 개선이 나닌 현황보고서의 느낌이 강함.
-> 게임 개발 착수 이전에 동향 분석 및 개발 목표 설립을 위함으로 변경.
2. 변수 정의를 확실히 할 것
판매량이라는 y변수에 대해서 확실하게 정하는 것이 좋음.
ex) 콘솔의 경우 : 타이틀 판매량, 온라인 게임의 경우 : 과금액.
-> 우리의 경우 비디오게임(콘솔)이었기 때문에 전자에 해당.
크롤링 중에 알게 된 total shipped 과 total sales 중에 전자에 해당.
다음 프로젝트까지 시간이 있기 때문에 크롤링 코드 개선과 더불어
피드백 해주신 부분까지 반영해 볼 수 있으면 좋을 듯 하다.
다른 팀 피드백에서 나온 내용
1. 데이터 리터러시가 중요
: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읽고, 이해하고, 사용하는 것.
2. 보고의 형태를 띈다면 두괄식으로 하는 것이 좋다
: 후에 부연 설명이 있더라도 결과부터 제시하는 것이 좋을 수도.
3. 정보의 비대칭성 고려
: 보고자는 내가 아는 것에 대해 전혀 모를 수 있다.
4. 선입견으로 인한 확정편향 주의
: 분석 방향이 선입견으로 인해 잘못될 수 있음.
5.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라
: 분석했더니 이래. 하고 땡이 아닌 그래서 어쩔건데?
-> 결국 분석은 다음 스텝의 합리성을 만들려는 행위.
6. PPT를 만들자
: 노션은 공백이 많아 한 눈에 안 들어온다 내가 봐도 그렇더라.
반응형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내배캠 TIL 7일차 (1) | 2023.12.30 |
---|---|
내배캠 TIL 6일차 (0) | 2023.12.30 |
내배캠 TIL 4일차 (1) | 2023.12.30 |
내배캠 TIL 3일차 (1) | 2023.12.30 |
내배캠 TIL 2일차 (0) | 2023.12.30 |